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복숭아 효능, 맛도 좋고 약효도 좋은 개복숭아

by 다빋 2017. 10. 14.

개복숭아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알아보자

 

개복숭아는 산속에서 자생하는 복숭아 입니다.

 

모양은 복숭아보다 조금 못생겼지만,

 

맛도 좋고 약재로써 효능도 좋다고하여

 

인기가 있는 과일입니다.

 

깊은 야생으로 자랄수록 더욱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가 정리해봤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 첫번째, 기침에 좋다

 

복숭아의 공통적인 효능이라고 하면

 

니코틴 배출과 기침 완화 정도라고 저는 알고있는데요.

 

개복숭아에는 비타민B 중 아미그달린 성분이

 

기침을 완화시켜준답니다.

 

저도 어릴때 기침으로 엄청 고생을 많이했었는데요.

 

저는 배즙을 꾸준히 먹었었는데,

 

그때 개복숭아를 먹었으면 효과가 좋았을텐데..

 

이제서야 알게되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효능 두번째,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나 과일은 많지만,

 

맛도 좋은 식품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개복숭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함유가 높아 신경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도 날려준다고 합니다.

 

물론 개복숭아의 맛은 달달하고 신맛도 나는 맛이랍니다.

 

맛도 좋으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효능 세번째, 신경통 관절염에 좋다

 

개복숭아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신경통, 관절염, 관절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복숭아잎은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개복숭아잎을 판매하는곳은 없었던것 같네요.

 

 

개복숭아 먹는방법

 

개복숭아는 생과로 드시거나,

 

개복숭아 효소(엑기스)를 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개복숭아 액기스가 마시기도 편하고 맛도 더욱 좋은것 같네요

 

 

 

 

 

 

 

 

 

 

댓글